본문 바로가기
New marriage log/일상단편

미루고 미루던 운전면허따기 - 필기합격 후기 (독학 꿀팁)

by 한낮의 2022. 2. 11.

운전면허를 따기로 했다.

운전면허가 없기에.

 

그동안 "나는 차사면 딸꺼야!" 하고 

차가 없다는 이유로 회피하고 있었는데

결혼하고 아빠가 차는 있어야 한다고 하시며 차를 사주셨다. 

 

앗..우리집 차가 생겼네..?

자. 이제 차가 생겼으니 면허를 따야겠다..!!!

 

나는 일년 중 연초에는 항상, 운전면허와 라식에 대한 열망이 뿜뿜하는데

항상 그때마다안전운전 통합민원 사이트에 들어가 운전면허시험장의 '안전교육' 을 등록해 놓는다. 

 

https://www.safedriving.or.kr/guide/rerGuide01View.do?menuCode=MN-PO-1111

 

안전교육 취소만 3번째

나는 안전 교육 프로취소러.  1번 순서부터 맨날 취소를 한 것이다.

하지만 이제 도봉면허시험장도 이전한다고 하니 

가까울때 따야한다..!!

이번엔 진짜 물러날수없다!

안전교육 다음, 바로 시험접수까지 해버렸다. 

 

안전교육 신청 

시험준비는 준비물부터.!

운전면허 시험 앱을 다운받아 놓고 화장실 갈때다 야금야금 보고 

엄청난 시험 문제 양에 0-0...나는 나중에 하겠소..하고 외면 하고

꾸역꾸역 유형학습 풀어보고 외계어들은 즐겨찾기 해놓다가 

시험 전주에는 남편이랑 저녁먹고 모의고사 한개씩 풀고 

틀린거나 외워야 할 것들을 남편이 쏙쏙 알려줬다. 

(그림까지 그려가며 열심히 설명해줘서 좋았다ㅎㅎ)

 

나는 혼자서는 하기싫은건 하지않는 사람이었다.

혼자서는 보기 싫은 시험 문제였는데 

반강제로! 그냥 저녁먹고 한타임 보고 같이 오답체크하고 티비보고 하니까 하기는 싫었지만 잘 습득된것 같다!

주변에 같이 볼 친구 등이 있으면 같이 준비하는것도 좋을 것 같다.

 

 

안전교육은 9시반, 학과시험 접수는 3시반으로 (인터넷상 그 전시간 다 마감)

교육받고 카페와서 공부하다가 시험볼 생각이었다. 

시험 전전날 친구네집 집들이 갔다가 새벽 1시까지 알콜이되었고.

그다음날 숙취로 저녁까지 힘없이 보낸바람에

다음날 시험도 교육도 다 취소하고 쉴까하다가

저녁에 일어나 치킨+맥주의 힘으로(ㅎ.ㅎ) 

문제은행 문제들을 눈에 넣어 보았다. 

 

여기였구나.! 운전면허시험장 실물영접한날! 

아침에 안전교육을 보는데 오 학과시험 내용도 들어있어서 나름 정리도 되고 괜찮았다. 

안전교육 수강카드 
안전교육 교육장 

그리고 학과시험 바로 볼수 있다고 하길래 그냥 더보기 귀찮아서

바로접수하고 에라이~~하고 시험보러 들어갔다. 

운전면허시험 응시표

홈페이지에서 볼때는 인터넷 접수를 꼭 하고 가야하는지 알았는데 안전교육, 학과시험 현장접수 가능했다. 

학과시험은 인터넷 접수가 그냥 '시간예약'으로 직접 응시표를 작성해서 수납까지 해야 접수완료!

 

 

핸드폰 전원꺼진것 확인하고

시험자리에 가는데 예전 교실에 온것 같은 넓고 엄숙한 기운

배정받은 자리에 앉아 시험문제를 풀어나갔다. 

 

역대급 점수로 합격. 

오.....봤던 문제들80프로?와 처음접하는 문제들20프로 의 조합.

풀고 다시한번 검토하고 제출?검토하니 92점이 나왔다. 

모의고사는 62점, 70점, 80점으로 아 이거. 붙을수 있을까 했었는데 다행이다.

 

시험끝나고 남편한테 전화해서 우루루깡깡하고 엄마한테 전화해서 자랑하고 ㅎㅎ

집에와서 일찍 시험봐서 벌은 오후시간! 하루종일 딩구르댕구르 하고 놀았다.

합격 축하로 남편이 만들어둔 초밥ㅎㅎ

 

나처럼 미루고 미뤄왔던 사람도 운전면허 필기 합격하는 거다. 아뵤! 

다들 합격하세요!!!

 

<독학으로 운전면허 합격하기> 내가 제일 도움되었던 것은

1. 운전면허시험장에 있는 문제은행집. - 운전면허 사이트 링크 아래 참고!

https://www.safedriving.or.kr/notice/rerBankList.do?menuCode=MN-PO-1151 

 

학과시험 문제[한국어] |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학과시험 문제[한국어]

www.safedriving.or.kr

(여기서 거의 다 나온 기분이었다. 하지만 처음접하는 문제도 있었음.)

 

2. 면허시험어플 모의고사 -각자 취향에 맞는 어플 사용. 

(22번 부터인가 사진문제와 마지막문제는 동영상 문제인데 이게 진짜 시험장에서도 이렇게 나온다.) 

 

 

댓글